본문 바로가기

Career

2021 하반기 현대카드 경력공채 디지털 코딩테스트 후기 [07/31]

반응형

3솔한것 같고 약간 최적화 쪽이 아슬아슬 한것 같긴 하다.

생각보다 경력 모집 코딩 테스트 치고는 어려웠다.

 

저작권 문제가 될까봐 유형만 남기고 넘어가겠다.

 

 

1번 문제는 1번 문제 다운 구현 문제였다. (돈계산)

2번 문제는 완전 탐색이었다. 

3번 문제도 완전 탐색이었는데, 일반적이지 않은 수학대회 유형의 완전 탐색이었다.

4번 문제는 슬라이딩 윈도우, 투포인터였다.

 

4번을 못풀었는데... 곱씹어보니 해당 유형에 그냥 대비책이 안세워졌던것 같다.

(온라인에 찾아보니까 유사 문제 해답이 많이 보인다.)

라인플러스 신입공채에서 5솔하고 탈락했었는데, 그 중 한 문제가 투포인터로 풀었어야 100점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그 문제가 이거랑 거의 똑같다.

(완전탐색으로 하면 당연히 풀 수는 있다. 근데 이번엔 그냥 제출을 안하긴 했다.)

 

그래도 재밌고 배울게 많았던 2시간이었다.

2년 전에는 알고리즘 진짜 답도 없었는데, 여기까지 온것도 꽤 성장한듯?

앞으로 3년~4년 뒤에는 실리콘 밸리에 도전해보고 싶다.

 

물론 그 전에 커리어 업그레이드가 먼저다.

 

결과는 합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