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붕괴 스타레일] 은랑 풀돌풀재 일기

반응형

UID : 810695853

요새 업무 스트레스를 게임으로 풀고 있다 ㅎ

한 반십년 정도 게임을 안하고 산 것 같은데, 초등학생 때 하프라이프1, 2를 클리어한 본투비 게이머에게

"붕괴 : 스타레일"은 간 만에 게임의 즐거움을 다시 일깨워준 게임이다.

 

그래서 풀돌풀재는... 호요버스의 "기술 오타쿠가 세상을 구한다"는 슬로건의 실현을 위한 투자금이라 생각한다.

대충 내 월급의 1/3 정도를 가차에 투자하다니... 린저씨의 기분이 바로 이것일까?

참고로 붕괴 스타레일은 서브컬처를 넘어 정말 잘만든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솔직히 모바일에서 이 그래픽과 게임성, 최적화는 정말 놀랍다.

최근에 나온 클로저스:RT랑 비교하면... ^^

 

그래서 결과적으로 좋냐?고 하면, 풀돌풀재하면 안쎌수가 없지 않을까?

대충 주옵 15강 전무 맞춰준 명함 시뮬5재 클라라 크리티컬 반격딜보다 얘 E딜이 더 쎄다.(유물 세팅도 거의 안함)

중국 쪽에서 나온 분석에 따르면 단일 대상 DPS는 풀돌풀재 제레보다 쎄다는 결과도 있던데...

사실 그정도는 아닌것 같긴 한데, 단일 타겟 대상 딜은 경원 명함전무보다 확실히 쎄다.

유물이 거의 없는데도 바커공 에충으로 2턴마다 1만딜 궁을 집어넣는다.

 

단점은 애초에 캐릭터가 디버퍼로 설계되어서 여러 잡몹을 쓸어담는데는 전혀 효과가 없다는 점이다.

경원이나 제레같이 한 번에 여러 잡몹을 쓸어줄 수 있는 딜러랑 같이 쓰지 않고

이 친구만 단독으로 딜러로 채용하면 게임이 엄청 답답할 것이다.

 

민약 지금 시작해서 핵과금을 떄려박고 싶은데, 딜러가 없다면 확실히 딜러부터 뽑는게 먼저다.

 

여튼 여기에 꽤 많은 돈을 투자했으니, 진짜 미국주식 투자금을 벌기 위해 주 6일제를 실행해야겠다.

안 그래도 원래 출근해서 돈벌어야 했으니, 진짜 재미를 위해 투자했다고 생각해야겠다 -ㅅ-;

시간이 나면 투자한 비용을 뽑아내기 위해 게임 플레이 유투브도 만들어보고 싶은데... 그건 또 너무 공수가 많이들어갈것 같고 ㅎ

 

UID : 810695853 이므로, 풀돌풀재 은랑이 써보고 싶은 사람은 친추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