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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붕괴 스타레일] 부현 뽑아야 하나? 부현 조합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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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21일 양자속성 보존 캐릭터(탱커) 부현이 출시되어 빠르게 뽑아보았다.

혼돈 10층도 오토로 돌아지는데 과금할 이유를 못느끼겠어서 요새는 공훈 + 월정액으로 즐기고 있는데, 다행히 반천장에 나와주었다.

부현오너인증

현재 혼돈은 경정백은 무상성 한파티 넣고,

다른파티는 블나브 엔진 + 아무거나 나가라도 오토로 깨고있는데,

이제 백로의 위치를 대신하게 될 것 같다.

 

일단 부현은 나찰과는 좀 다른 유형의 탱커(혹은 힐러)다.

  1. 파티원들의 체력을 풀피로 유지해주지는 못하지만, 궁 쓸 때마다(기껏해야 3~4턴에 한 번이지만) 약간 피를 채워준다.
  2. 보존 캐릭터이기에, 높은 어그로 포인트를 갖고 있다. 팀원들에게 어그로가 튈 확률을 줄여준다. 팀원들의 최대 체력을 늘려준다.
  3. 팀원들에게 어그로가 튀어도 최대 체력 증가, 피해분담을 제공한다.
  4. 전투스킬로 치확 증가량 12%를 제공하며, 1돌파 시 치명타 피해 30%를 제공한다.
  5. 전포는 3턴마다 1개 먹으니 그렇게 많이 쓰는건 아니다. (물론 나찰은 아예 안쓰는 경우도 많음)

한마디로 실드가 없고, 힐이 거의 없는 대신 팀원 전체가 받는 피해 자체를 줄여준다.


부현 실전 활용 : 혼돈의 기억과 시뮬레이션

솔직히 혼돈은 안돌려봤는데, 대충 키운 백로도 아슬아슬하긴 하지만 오토가 돌아가는데, 부현으로 안될것 같진 않다.

하지만 부현은 백로랑 다르게 생존은 보장하려면 특성작을 좀 많이 해줘야 할 필요성을 느낀다.

자신이 뭔가를 하는 타입이라기 보다는 팀원들에게 버프를 뿌리는(받피감, 최대체력 증가, 치확치피증가) 타입이라 그런지

탐원들에게 효과가 분산되는 느낌이다.

백로는 특성 2666만 줘도 안정성은 애매한데 힐이 모자라다는 생각은 안들었던 것과 대비된다.

(이건 나찰도 마찬가지다. 나찰은 전투스킬 특성레벨 3주고도 힐 모자라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았다.)

따라서 혼돈의 기억에서 백로와 게파드를 대체할 목적으로(1힐 혹은 1탱 덱압축) 부현을 뽑는것이라면 괜찮아보인다.

또한, 경원같이 CC에 취약한 딜러에게 매우 좋은 파츠처럼 보인다.

 

하지만 연속적으로 전투를 치뤄야 하는 시뮬같은 환경에서,
블레이드처럼 자해 메커니즘이 있는 캐릭터와 함께 쓰는 경우는 조합이 별론것 같다.

붕뚜기같이 반드시 몇번은 맞아야하는 정예몹을 여러번 마주치게 되는 경우는, 솔탱솔힐은 불가능해 보인다.

이런 경우는 링스를 넣어주거나 나찰을 넣어주는게 좋아보임

 

현존 최고 조합이라 평가받는 블나브 엔진과 사용하면 안정성은 괜찮은데 전포가 남아돌게된다.

이 전포를 잘 쓸수있는 캐릭터를 대신 넣는게 더 효율이 좋아보인다.

부현이나 나찰이 전투스킬을 매턴마다 사용한다고 이득볼 수 있는 요소가 전혀 없으므로 불나브 엔진과 사용하는 것은 별로인것 같다.

물론 혼돈에서는 충분히 쓸만할지도? 오토돌릴떄도 좋아보인다.

 

따라서 부현을 사용한다면 경원이나 제레, 음항같은 정석적인 공퍼계수 치확치피 딜러와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붕뚜기 보존 메아리로 오토돌리다 전복


부현 세팅 가이드

세팅은 실전을 고려하여 맞추는 것을 추천한다.

아래 시뮬레이션의 결과를 인용한다.

https://arca.live/b/hkstarrail/86513058?target=all&keyword=%EA%B3%BC%EA%B0%9D+%EB%A9%94%EC%8B%A0%EC%A0%80&p=1 

 

부현 세팅에 대한 계산 - 붕괴 스타레일 채널

부현 세팅이 뭐가 좋을지 비교할 건데 여기서는 일단 부현의 딜 적인 부분은 배제하고 탱킹+아군 보호 성능만 따짐.비교를 위해서 간단한 시뮬을 만들어 돌렸는데1. 레벨 80 속도144(보스사양) 적

arca.live

전용광추 사용 시

 1-1. 아군이 먼저 죽는 경우

    -유물 세트 : 과객2는 섞는게 좋음. 나머지 2셋은 장수=메신저>철위대=팔라딘

    -옷 : 치유 >>> 체

    -신발 : 속도

    -구체 : 체 >>> 방

    -매듭 : 에충

    -부옵은 속도>>방=체

 

  1-2. 부현이 먼저 죽는 경우

    -유물 세트 : 철위대4 > 철위대2과객2 >>팔라딘2과객2 = 과객2장수2 = 과객2메신저2

    -옷 : 방 = 체

    -신발 : 방 = 체 > 속

    -구체 : 방 = 체

    -매듭 : 에충 > 방 = 체

    -부옵 : 셋 다 비슷

 

사뮬광추 사용 시

  2-1. 아군이 먼저 죽는 경우

    -유물 세트 : 과객2장수2 = 과객2메신저2 = 철위대4 >과객2철위대2 = 과객2팔라딘2 = 과객2메신저2

    -옷 : 치유 >> 체

    -신발 : 속도 > 체

    -구체 : 체력

    -매듭 : 체력 = 에충

    -부옵 : 속도 >> 방 = 체

 

  2-2. 부현이 먼저 죽는 경우

    -유물 세트 : 철위대2과객2 >> 철위대4

    -옷 : 방퍼 = 체퍼

    -신발 : 방=체 > 속

    -구체 : 방=체

    -매듭 : 방=체 >> 에충

    -부옵 : 셋 다 비슷


요약

  • 혼돈의 기억 1탱힐 덱압축 가능? ㅇㅇ
    • 경정부은 같이 노힐 가능 ㅇㅇ
    • 나찰과 다르게 CC저항과 딜버프를 제공하므로 턴압축 효과가 있어보임
  • 시뮬에서의 덱압축은 어려워보이긴 함
    • 할려면 풍요 메아리는 필수일듯
    • 아니면 풍요 축복을 여러게 줍는 방법으로 극복해야 할듯
  • 나찰과 부현 중 하나를 뽑아야 한다면?
    • 혼돈의 기억을 계속 할 생각히면 둘 다 뽑는거 추천
    • 꼭 둘 중 하나를 뽑아야 한다면 나찰이 나은듯?
      • 나찰의 팀원 보호 메커니즘은 자해딜러를 포함해 모든 캐릭터와 호환되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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